팁팁뉴스, 저작권 지킴이 '클린사이트' 지정!
팁팁뉴스, 저작권 지킴이 '클린사이트' 지정!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11.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원하던 소식을 전해주는 팁팁뉴스가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총 2가지 부문에서 인터넷 저작권 지킴이 '클린사이트'에 지정되었다. 
 
클린사이트와 클린앱은 합법적으로 저작물을 유통·관리함으로써 적법한 절차를 통해 콘텐츠 이용을 도모하고 저작권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 
 
클린사이트 지정은 음악, 영상, 문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온라인에 게시되고 배포되는 각종 정보에 대한 서비스 제공자의 저작권 보호 노력을 공정한 기준에 의해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클린사이트에 지정되기 위해서는 불법 복제물 없이 합법 콘텐츠만이 유통하는 사이트임을 내부 심사평가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거쳐 인증받아야 한다.
 
팁팁뉴스는 "이번 클린사이트에 지정된 만큼, 저작권 보호와 신뢰성 있는 콘텐츠 생산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앞으로도 합법 콘텐츠 유통을 위해 노력하고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저작권보호원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16일까지 178개의 클린사이트가 지정되었으며, 지정된 모바일 앱 수가 10개월 만에 43개로 크게 느는 등 앱의 분야가 출판, 웹툰, 음악, 뉴스, 교육, 영화 등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