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깻잎의 8가지 효능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깻잎의 8가지 효능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9.1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항암제 깻잎의 놀라운 효능
한국인하면 쌈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쌈 채소에는 상추와 깻잎이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깻잎은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데,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며, 비타민A와 비타민C 또한 과일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루테올린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고 항알레르기 효능이 있어 기침, 콧물,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하다. 그뿐만 아니라 더운 여름에는 음식물로 인해 식중독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깻잎에 들어있는 펠리키톤이 방부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다.
 
피부미용에도 깻잎을 빼놓을 수 없다. 깻잎에는 비타민A와 C 성분이 풍부해 피부 주름 개선은 물론,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비타민이 풍부한 깻잎은 말초혈관을 강화해 신경통 예방과 완화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깻잎에 들어 있는 피톨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병원성균이나 병원성 대장균 등을 제거해준다.
 
평소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깻잎이 좋으며,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 풍부해 청소년들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
 
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식품이나 비타민 등을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식사할 때 깻잎으로 쌈을 싸서 먹는 등 가벼운 스트레칭을 겸해준다면 약을 먹는 것보다도 여러모로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